Central Pattana, 2023년 부동산 부문 DJSI 세계 순위 1위 달성
Central Pattana, 2023년 부동산 부문 DJSI 세계 순위 1위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4.02.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콕 2024년 2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 태국의 선도적 부동산 개발업체 Central Pattana plc가 2023년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World Index(이하 DJSI World) 부동산 관리•개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세계적인 신용평가사인 S&P Global이 발표한 Sustainability Yearbook에 따르면 Central Pattana는 전 세계적으로 299개 기업이 속한 이 부문의 지속가능성평가(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CSA)에서 '최상위 1% 점수'를 획득하는 주목할 만한 지속가능성 성과를 달성했다.

Central Pattana, 2023년 부동산 부문 DJSI 세계 순위 1위 달성

태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시가총액 2890억 바트의 Central Pattana는 DJI World에 6년 연속, DJSI 신흥 시장에 10년 연속, S&P Glob꾸준히 추진하는 글로벌 리더임을 입증해주는 결과다.

Wallaya Chirathivat Central Pattana 사장 겸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299개 글로벌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는 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기(Imagining better futures for all)''라는 회사의 비전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관행이 인정받았다는 뜻이다. 또 이번 성과는 '모두를 위한 생태계(The Ecosystem for All))'라는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플레이스 메이커(place maker)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회사의 글로벌 위상과 비전을 잘 보여준다."

"우리의 지속 가능성 이정표는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임차인, 파트너, 공급업체와의 협력적 파트너십의 결과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공동의 노력에 감사한다. 우리는 혁신에 집중하며 이해관계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활기차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기'라는 브랜드 목표 아래 미래의 공간을 창조하는 '플레이스 메이커' 역할을 하며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 동시에 지역사회 구성원을 포함한 '사람' 삶의 질과 '지구'를 함께 돌본다는 사명으로 전국 곳곳의 도시 개발을 개척해 나가고, 2050년까지 탄소 순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태국 최초의 복합 용도 개발사가 되겠다."

DJSI는 '글로벌 지속 가능 주식'을 선정하는 한편, 경영 성과가 우수하고 지속 가능성에 집중하는 세계 유수 기업의 주가를 지수화해서 발표한다. S&P Global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개발 가이드라인에 따라 경제, 사회, 환경 지표를 기반으로 매년 지속 가능성 평가를 실시해 순위를 매긴다.

전 세계 기관 투자자들은 이 정보를 투자 목적으로 활용한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