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식당 개선 위해 국방부와 ㈜더본코리아가 손잡았다!
병영식당 개선 위해 국방부와 ㈜더본코리아가 손잡았다!
  • 정세연
  • 승인 2024.01.2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의 요리 금손, 병영식당 개선에 나서
국방부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국방부는 민간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군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6일 국방부에서 이갑수 국방부 군수관리관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주관으로 이뤄졌다.

국방부는 병영식당 운영방식 개선과 군 급식에 적합한 조리기구 및 레시피 개발, 조리병 취업 지원 등 군 급식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글로벌 외식업체인 ㈜더본코리아와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국방부와 ㈜더본코리아는 먼저, 시범부대를 선정해 병영식당 컨설팅 시범사업을 2월 중 시행합니다. 이를 통해, 병영식당 개선방안을 적용한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성과에 따라 추가 확대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백종원 대표는 1989년 임관(학사 14기)해 포병장교로 복무하면서 간부식당 관리장교로 육군 제7포병여단에서 식당을 운영했던 독특한 경험이 있고, 최근 방송 프로그램 ‘백패커’를 통해 실제 병영식당에서 조리를 해보며 군 급식과 인연을 이어왔다.

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진 백종원 대표의 식당 회생 특급 솔루션과 쉽고 간편한 조리법을 통한 신메뉴 개발에 특화된 ㈜더본코리아의 전문성이 복무기간 단축에 따른 조리병의 숙련도 저하 등으로 고민하는 군 급식 분야의 획기적인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병들이 더 나은 급식을 경험하고, 조리병 경력이 전역 후 ㈜더본코리아 우선 채용 기회를 가지는 귀한 경험이 되도록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