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디아: 2023 피파 여자 월드컵의 권리 수익, 2023년에 0.7~1억 달러에 도달하다
옴디아: 2023 피파 여자 월드컵의 권리 수익, 2023년에 0.7~1억 달러에 도달하다
  • PR Newswire
  • 승인 2023.07.2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2023년 7월 24일 /PRNewswire/ -- 옴디아(Omdia)의 최신 분석에서 피파 여자 월드컵이 방송 권리에 있어 2023년에 국제적으로 가장 가치 있는 여자 대회이며 0.7~1억 달러의 수익을 포함하는 것으로 공개되었습니다.

Media rights values of 10 largest women's leagues and equivalent men's competition 2023

이 새로운 연구는 이번 주의 여자 월드컵 토너먼트 전에 발행되었으며 상위 11개의 가장 가치 있는 여자 이벤트 중 7위가 축구 리그 챔피언전인 것이 확인되어 스포츠에 대한 국제적인 호소력과 여자 경기가 전 세계에 걸쳐 스스로 구축한 성공을 반영하였습니다.

하지만, 남자 대회와 차이는 여전히 냉혹합니다. 옴디아 선임 데이터 분석가인 에드 러들로(Ed Ludlow)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피파는 여자 월드컵의 권리로 받은 제안 사항이 남자 대회로 모은 가치의 1~2%라고 발표했을 때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다른 선도적인 리그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문제가 고질적이라는 것이 드러납니다. 2023년에 여자 테니스 협회의 권리는 테니스 프로 협회의 3분의 1이며 WSL은 프리미어 리그 가치의 0.2%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여자 스포츠는 TV 방송, 라이브 이벤트의 건강한 참석 및 성장하는 스폰서 수익에 있어 약간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여자 리그의 다음 목표는 남자 스포츠에 필적하는 방송 권리 거래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미국 여자 농구 리그인 WNBA는 동등한 남자 리그인 NBA에 비해 58배나 적은 연간 31억의 방송 권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 스포츠는 남자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청중을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옴디아의 소비자 연구는 미국에서 22%의 WNBA 시청자가 NBA를 시청하지 않으며, 영국에서 12%의 WSL 시청자가 프리미어 리그를 시청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냈습니다.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인 DAZN은 여자 스포츠를 유료 제공뿐만 아니라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 채널로 방송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더 작은 규모의 리그도 시험 삼아 이러한 트렌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인 DAZN은 여자 스포츠를 크게 강조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다른 모든 방송사나 플랫폼보다 방송 권리를 위해 더 많이 금액을 지불하고 있습니다."라며 러들로는 끝맺었습니다.

옴디아 
인포마 테크(Informa Tech)의 옴디아는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입니다. 옴디아의 기술 시장에 대한 심층적 지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업 성장을 위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om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Fasiha Khan / 전화번호: +44 7503 666806 / 이메일: fasiha.khan@omdia.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55279/Media_rights_sports_leagues_Infographic.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