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우호 도시 - 산둥성 짜오좡, 혁신으로 농촌 활성화 주도
국제 우호 도시 - 산둥성 짜오좡, 혁신으로 농촌 활성화 주도
  • PR Newswire
  • 승인 2023.07.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오좡, 중국 2023년 7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공산당 짜오좡시 위원회 홍보부 뉴스 보도:

중국 동부 산둥성에 위치한 짜오좡시는 산둥성의 농촌 활성화 모범 도시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혁신 기반 농촌 활성화 현장 홍보 콘퍼런스가 짜오좡에서 진행됐다. 짜오좡시는 이전에 지속가능한 발전 의제에 대한 국가 시범지구 건설을 승인받음으로써 농촌 활성화를 촉진할 흔치 않은 기회를 얻었다.

짜오좡은 발전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혁신'에서 시작하고 '혁신'에 기반해 행동할 것을 강조한다.

짜오좡은 혁신에 기반해 효과적으로 농촌 활성화를 선도하고자 혁신 경영을 활용해 농업의 다양한 가치를 탐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농촌 토지 시스템의 개혁을 심화하고, 유휴 농촌 자원을 활성화하며, 친환경 상품 가치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농업의 운영 이익을 진정으로 극대화하고자 한다.

또한, 기술 혁신을 통한 농촌 산업의 품질 및 효율성도 개선한다. 짜오좡은 현대 농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산업 브레인 + 디지털 농장(industry brain + digital farm)'과 같은 응용 시나리오를 적극적으로 수립했다. 나아가 농산물 심층 가공을 확대 및 강화하고, 농업 생산 효율성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며, 전체 농촌 산업망의 개선을 촉진하고 있다.

또한, 정책 혁신을 통해 도시와 농촌의 효과적인 통합도 촉진한다. 짜오좡은 농업에 인력 및 자본을 투입하고, 농업 친화적인 정책을 구축하며, 자금, 기술, 인재, 정보의 농촌 이전을 가속화하고, 농촌 발전을 충분히 보장한다는 원칙도 고수하고 있다.

시범지구 건설은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실행된다. 이는 일련의 실증 모델 구축에 중점을 두고,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농촌 지역의 전반적인 활성화를 도모한다.

짜오좡은 지역 개발 계획 및 실행 전략을 더욱 다듬고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상황에 맞게 전략을 조정하고, '지역 자원'을 활성화하며, '지역 문화'를 선보이고, '지역 특성'으로 성공하고자 한다. 아울러 짜오좡은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농촌 활성화의 길을 개척하고, 산둥성 농촌 활성화의 모델이 되는 '짜오좡의 시대'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The 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Zaozhuang Municipal Committee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