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BioMed, 세계 최초 고분자 DNA 추출을 위한 통합 자동화 플랫폼 출시
One BioMed, 세계 최초 고분자 DNA 추출을 위한 통합 자동화 플랫폼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06.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2023년 6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싱가포르의 분자생명과학 기업 One BioMed Pte. Ltd.(이하 원바이오메드)는 오늘 롱 리드 시퀀싱(Long- Read Sequencing)에 사용할 고분자(HMW) DNA의 자동 추출을 위한 X8(TM) HMW DNA 카트리지 키트의 출시를 발표했다. 필요한 모든 시약을 포함한 X8 HMW DNA 카트리지 키트는 OneTouch Instrument로 구동되며 세균, 동식물 세포, 배양 세포, 혈액 등 다양한 샘플 유형에서 고분자 DNA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세계 최초의 플랫폼이다.

롱 리드 시퀀싱은 3세대 염기서열 분석 방법으로 긴 DNA 단일 분자 가닥의 염기서열을 한 번에 실시간으로 읽을 수 있는 기술이다. 따라서 분쇄(fragmentation) 되지 않은 긴 고분자 DNA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 대부분의 기존 추출 기술은 노동 집약적이며 원심분리기나 vortex mixer와 같은 기기를 쓰거나 알코올 침전을 포함하기 때문에 추출된 DNA의 품질과 길이를 손상시킨다. 원바이오메드의 Xceler8(TM) 기술은 부드럽지만 빠른 화학 반응에 기반한 방법과 미세한 속도 제어가 가능한 유체 소자를 사용하여 손상되지 않은 긴 고분자 DNA를 추출함으로써 핵산 추출의 개념을 재정의했다.  또한 비휘발성 물질 및 에탄올을 사용하지 않아 실온에서 배송 및 보관이 용이하다.

원바이오메드의 특허 기술로 개발된 Xceler8 플랫폼은 다양한 샘플 유형에서 최대 2 Mb의 일관되고 재현 가능한 고분자 DNA 추출을 보장한다. 정제된 고분자 DNA는 롱 리드 시퀀싱(Oxford Nanopore Technologies(R) 및 Pacific Biosciences(R)) 및 신생 게놈 어셈블리를 포함한 다양한 다운스트림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또한 Xceler8 플랫폼은 랜덤 액세스의 유연성을 통해 여러 프로토콜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1시간에 최대 8개의 샘플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완전히 통합된 플러그앤플레이 자동화 시스템은 다양한 샘플 유형에서 일관된 고분자 DNA 추출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원바이오메드의 설립자이자 대표인 박미경 박사는 "새로운 X8 HMW DNA 카트리지 키트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키트는 새로운 Xceler8 기술의 작업 흐름 및 성능 이점을 확장하여 과학자들이 여러 다운스트림 응용 분야에서 다양한 샘플로부터 고분자 DNA를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고 언급했다.

싱가포르의 시퀀싱 서비스 회사인 Next Level Genomics의 CTO인 David Klinzing은 "롱 리드 시퀀싱은 유전체학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양질 데이터의 핵심은 많은 양의 손상되지 않은 고분자 DNA"이라며 "원바이오메드의 Xceler8 플랫폼은 다양한 샘플에서PacBio System과 같은 롱 리드 시퀀싱 응용분야를 위한 매우 높은 품질의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고분자 DNA를 가장 간단하면서 우수한 성능으로 추출한다."라고 말했다.

원바이오메드는 APAC 전역의 경험 많은 유통업체와 함께 APAC 지역에서 세일즈를 시작하고 연말까지는 EMEA지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X8 HMW DNA 카트리지 키트는 2023년 6월에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며, 또한 2023년 4분기까지 조직 및 바이러스 샘플에서 RNA를 추출하기 위한 키트도 출시할 계획이다. 기출시된 카트리지 키트 및 원바이오메드 공식 유통업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onebiomed.com/ko/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면 한국내 제품 구매는 원바이메드 한국 총판 비고랩[http://vigolab.co.kr/ ]에 문의 가능하다.

One BioMed Pte. Ltd. 소개

원바이오메드는 혁신을 통해 인간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분자 생명과학 회사다. 원바이오메드는 단순하지만 최첨단 DNA/RNA 추출 시스템 및 광학 감지라는 두 가지 특허받은 첨단 분자 진단(MDx) 플랫폼 기술을 통해 생의학 연구자와 임상의에게 첨단 도구에 대한 전례없는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Contact

대표 박수영
VIGOLAB Co., Ltd. (원바이오메드 한국 총판)
이메일: sooyoung.park@vigolab.co.kr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