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관광청 한국 킥오프 로드쇼 성료
사우디 관광청 한국 킥오프 로드쇼 성료
  • PR Newswire
  • 승인 2023.05.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롭고 미래지향적인 미지의 왕국을 한국에 알려

  • 사우디 관광청 한국 상륙, 더 큰 협력 기회 창출 및 현지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 도모
  • 200명 이상의 여행 관계자 및 미디어 쇼케이스 참석, 다채로운 로드쇼 프로그램 관람
  • 비전 2030 일환으로 새로운 직항편, 96시간 경유 비자 및 전자 비자를 통해 2023년 5만 명 이상의 한국인 여행객 유치 목표 제시

(서울, 대한민국 2023년 5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서울 - 사우디 관광청(STA)은 5월 22일 서울에서 개최된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한국의 DMC, 호텔 및 항공사를 포함한 15개 사우디 파트너와 함께 200곳 이상의 주요 언론 및 여행 관계자의 주목을 끌었다.

Saudi Tourism Authority

한국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로드쇼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열려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다채로운 경험을 공개하고, 관광 명소, 편리한 교통편, 직항 노선 및 미래에 선보일 흥미로운 기가 프로젝트 등에 대해 소개했다. 기존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원하고 사우디의 관광 성장 스토리 및 주요 이정표를 축하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하루 동안 개최되었다. 사우디는 향후 10년 동안 관광에 1조 달러를 투자하여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성장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큰 기대를 모은 로드쇼 기간 사우디 관광청은 주요 여행 관계자 및 바이어와 회의를 통해 사우디를 떠오르는 레저 여행지로 홍보하고 FIT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팬데믹 이후 성공 사례로 언급되는 사우디의 관광 회복은 수치로도 알 수 있다. G20 국가를 앞질러 2022년에 9,35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총관광 지출은 1,850억 사우디 리얄로 2021년 대비 93% 증가했다.

사우디는 역사, 레저, 럭셔리, 자연 및 모험 등 다채로운 관광 상품과 함께 원활한 교통편을 통해 2022년 11,000명에서 2023년 53,000명의 한국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2022년 8월부터 사우디 국영항공사 사우디아 (Saudia)는 서울과 리야드 간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2023년 3월에는 제다 - 서울 노선이 새롭게 추가되어 양국 간 여행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 48개국과 함께 사우디의 전자비자 (e-비자) 프로그램 참가국이며, 사우디아라비아를 경유하는 승객은 사우디에서 무려 1박 호텔 숙박을 이용할 수 있는 96시간 경유 비자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우디 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알하산 알다바그(Alhasan Aldabbagh)는 "사우디의 로드쇼 참여는 사우디 관광청이 기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하는 한국 시장과 한국 여행 파트너에 대한 약속이다. 이번 로드쇼를 통해 사우디의 관광산업 성장을 촉진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우디의 아름다움과 한국에서 선보일 많은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이 되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 여행객들은 개개인의 관심사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고안된 사우디에서 모험, 문화, 역사, 자연 등 다양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는 제다 그랑프리 (Jeddah Grand Prix), 리디야 (Riyadh) 및 제다 시즌스(Seasons), 수 세기 동안 세계가 탐험하지 않은 고대 사막 왕국, 500억 달러 규모의 기가 프로젝트 (Giga Projects), 20개의 글로벌 브랜드가 있는 디리야 부자이리 테라스 (Diriyah's Bujairi terrace), 4개의 미슐랭 레스토랑 등을 포함한다.

 사우디 관광 정보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Visit Saudi[https://www.visitsaudi.com ]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사우디 관광청

2020년 6월에 시작된 사우디 관광청(STA)은 사우디의 관광지를 전 세계에 알리고 프로그램, 패키지 및 비즈니스 지원을 통해 여행지의 상품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사우디 관광청의 임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특별한 자산과 관광지를 개발하고, 산업 행사를 주최 및 참여하고, 사우디의 여행지 브랜드를 국내와 해외에 홍보하는 것을 포함한다. 사우디 관광청은 전 세계에 16개의 대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38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