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건강 분야의 새로운 조사 결과 발표
허벌라이프, 건강 분야의 새로운 조사 결과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3.05.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자들, 점점 건강 의식하며 전반적인 건강 개선, 수면 개선 및 면역력 증대를 3대 건강 목표로 삼아

-- 이번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자의 84%가 건강 및 웰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지 집단이 중요한 것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나

(홍콩 2023년 5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고의 건강 및 웰니스를 추구하는 기업이자 커뮤니티인 허벌라이프(Herbalife)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건강 우선순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자의 대다수(77%)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을 더욱 의식하게 됐다고 한다. 이러한 정서는 태국(93%), 인도네시아(92%), 필리핀(87%) 및 베트남(86%)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났다.

허벌라이프 APAC 건강 우선순위 설문조사

이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거의 70%에서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우선순위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초점을 맞추게 됐고, 건강에 대해 총체적인 접근법을 취하게 됐다고 한다. 또한 응답자들은 가장 이루고 싶은 상위 3개의 건강 목표로 전반적인 건강 개선(51%), 수면 개선(46%) 및 면역력 증대(46%)를 꼽았다. 식습관 개선(42%)과 정신 건강(40%)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이 조사에 따르면,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우선순위는 세대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 등 나이가 든 응답자들은 면역력 강화(50%)에 더 집중했는데, 젊은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서는 이 수치가 42%였다. 그에 반해, 젊은 세대의 46%가 정신 건강 개선을 중요한 건강 목표로 삼았는데, 고연령층 응답자에게서는 그 비율이 34%에 불과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아시아태평양 소비자의 85%는 건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를 밟고 있었으나, 이에 방해가 되는 가장 큰 문제는 시간 부족(45%)과 동기 부족(39%)이라 꼽았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응답자 중 압도적인 대다수(84%)는 건강과 웰빙 여정에서 지지 집단의 중요성을 인정했다.

허벌라이프 아시아태평양 및 중국 지역 사장 Stephen Conchie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이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을 극복하는 데 지지 집단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는 진화하는 소비자 수요를 해소하는 데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련성을 보이고 있다"며 "자사는 광범위한 고품질 뉴트리션 제품, 개인화된 코칭을 제공하는 멤버,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로 구성된 지지 공동체를 바탕으로 건강과 웰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개인화된 솔루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Conchie 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더 많은 사람이 더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하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약속을 강화하고자, 지난 주 싱가포르에서 APAC 엑스트라베간자(Extravaganza)를 진행했다"며 "이는 지역 내 수천 명의 멤버가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이라는 명분을 추구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기 위한 자사의 가장 큰 연례 교육 및 훈련 행사"라고 부연했다.

올 4월에 진행된 허벌라이프의 건강 우선순위 설문조사는 한국,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및 베트남 등 11개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18~78세 소비자 5천50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지출 의향

APAC 지역 소비자들이 점점 더 건강을 의식하는 만큼, 응답자의 다수(72%)가 건강 및 웰빙 관련 지출을 늘리고자 한다는 조사 결과는 그다지 놀랍지 않다. 이는 특히 베트남(95%), 필리핀(90%), 인도네시아(86%) 및 대만(85%)에서 뚜렷한 경향을 보였다. 평균적인 수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56%가 현재보다 1~10% 더 지출할 의향이 있음.

- 31%가 현재보다 11~ 20% 더 지출할 의향이 있음.

- 13%가 현재보다 최소 20% 이상 더 지출할 의향이 있음.

건강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을 인식한 응답자는 지출을 늘리고자 하는 항목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 더 건강한 식품 선택 (65%)

- 건강 보조식품의 구매 및 섭취 (52%)

- 정기적인 건강 검진 (48%)

- 전문가 조언 (28%)

- 정신 건강 상담 (25%)

이와 같은 설문조사 결과로 볼 때, APAC 지역 전역의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는 데 있어 영양이 수행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지지 집단의 이점

건강 목표를 추구하거나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만들 때, 그 과정에 계속 전념하고 동기부여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목표 달성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이와 같은 문제를 극복하는 데 있어 지지 집단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에 있어 대부분의 설문조사 응답자(84%)가 동의했다. 지지 집단의 인지된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귀중한 경험과 지식 공유 (57%)

- 안내와 격려 제공 (54%)

- 건강 관련 조언 (49%)

- 건강 여정에 대한 책임 (43%)

허벌라이프 아시아태평양 엑스트라베간자 2023

건강과 웰빙 지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달 19~21일에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엑스트라베간자(Asia Pacific Extravaganza)에서 허벌라이프 멤버들이 "최고의 삶을 살도록 지원한다"는 허벌라이프의 사명을 중심으로 단결했다. 사흘간 진행된 이 행사에는 2만 명 이상이 참가했으며, 더욱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하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일대일 코칭과 지원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허벌라이프 멤버들이 주변에 건강한 공동체를 구축할 지식과 도구로 힘을 실어주었다.

이 행사의 핵심 하이라이트는 허벌라이프 회장 겸 CEO Michael O Johnson의 기조연설이다. 그는 최고의 건강 및 웰니스를 추구하는 기업이자 커뮤니티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허벌라이프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그 뒤를 이어 교육 담당 부사장 Dr. Luigi Gratton이 허벌라이프 제품에 관한 직접 교육 세션을 주도하고, 장기적인 건강을 위한 긍정적인 영양 습관 채택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소개

허벌라이프(Herbalife Nutrition)(NYSE: HLF)는 1980년부터 좋은 영양 제품과 독립 멤버들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 최고의 건강 및 웰니스 기업이자 커뮤니티다. 허벌라이프는 최고의 삶을 살기 위해 더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하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지원 커뮤니티와 일대일 코칭을 제공하는 기업 멤버들을 통해 90개 이상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과학 기반 제품을 제공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