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신제품 RS130 출시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신제품 RS130 출시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3.05.1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는 신제품 RS1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하이파이로즈는 올해 3월과 4월 서울 국제 오디오쇼와 북미 최대 오디오쇼 인 AXPONA에서 RS130의 최초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이번 5월에는 전세계 하이파이 오디오 제조사 및 오디오 애호가들이 한데 참여하는 독일 뮌헨 하이엔드 Munich 오디오쇼에서 그 첫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하이파이로즈는 그동안 다년간 축적된 고음질을 위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설계 노하우와 자체 RoseOS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스 기기, 앰프 제조사로서 돋보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고, 이번에는 트랜스포트를 추가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이번에 출시한 네트워크 트랜스포트 RS130은 디자인, 음질, 호환성 등의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면서도 소스기기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 Ultimate Network Transport로 평가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로즈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오브제로서 공간을 지배하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제품 상단의 크리스털 버튼과 심볼 로고 형상의 벤틸레이션 홀을 처음으로 시도함으로써 섬세한 디테일을 돋보이게 하였다.
 
또한 고품질의 특주 가공 알루미늄 케이스를 적용하여 미세한 진동을 최소화하고, 발열에 유리한 고가의 알루미늄 소재 케이스를 적용하여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제작방식은 트랜스포트 본연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운드 마스터의 개발 철학이 반영된 디자인으로 음질 면에선 단단하고 명료한 사운드의 질감이 균형 있게 표현된다.
 
하이파이로즈가 자랑하는 전면 풀사이즈 스크린은 RS130에서 해상도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광시야각 멀티터치 LCD 15.4인치를 적용하여 다양한 시야각에서 명료한 화질을 유지함으로써 앨범아트 및 영상의 화질을 부드럽고 선명하게 표현하였다.
 
RS130 제품의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광네트워크, 광USB 연결 방식과 고정밀 OCXO 클럭을 활용하여 디지털 노이즈를 완벽히 차단하고 안정적인 디지털 출력을 최적화한 것이다. 이를 통해 음원 재생 시 모든 대역에서 뛰어난 분해능을 이루며 선명한 음색대비를 제공하여 청감상 더욱 힘찬 공간감을 느끼게 한다.
 
제조사에서 정밀 오디오 측정장비로 측정한 성능수치는 신호대잡음비(SNR)는 141.9dB, 다이내믹 레인지 (DNR) 141.6dB, 전고조파 왜율(THD+N) -143dB의 경이적인 측정치를 만들어 냈다. 또한 대용량 슈퍼 커패시터와 전원 노이즈를 차단하는 리니어 전원단 구성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전원 공급 환경을 제공하고, 음원 캐싱 전용 SSD를 적용하여 USB에 연결된 하드 드라이브의 음원을 재생할 때 발생하는 진동과 노이즈의 영향을 제거하였다. 이로써 오디오 품질 저하를 방지하고, 매끄럽고 일체감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 보다 풍요로운 오디오 시스템 환경을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RS130은 외부 마스터 클럭 입력을 지원하여 장비 간의 호환성을 높여 완벽한 동기화를 지원한다. 외부 마스터 클럭 입력은 고품질 오디오 신호를 처리하고, 정확한 동기화를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데, RS 130은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SPDIF, AES/EBU, I2S OUT 연결의 지터를 제거하고 완벽한 신호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하이파이로즈의 신제품 RS130은 자체 개발한 Rose Audio Engine을 기반으로 하여 오디오 데이터를 외부로 손실 없이 전송하기 위해 다양한 신호 처리 기술을 활용하며, 각 단계를 별도의 프로세스에서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다른 서비스 프로세스들의 과부하에 영향을 받지 않고 오디오 데이터를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다.
 
그리고 OS는 MQA, DSD, DXD 파일은 물론 온라인 스트리밍을 지원하여 Tidal, Qobuz, Roon Ready, Spotify Connect, Apple Music, Bugs, Rosetube(전용APP), 인터넷 라디오, CD, SSD, NAS, Bluetooth, Airplay, DLNA 등 다양한 스트리밍 및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의 지원도 가능하다.
 
하이파이로즈 측은 “신제품 RS130은 기존 사용자들과 오디오 애호가들이 요구하는 기능과 스펙을 모두 반영하여 완벽하게 제작된 네트워크 트랜스포트이다. 최적의 호환성을 겸비한 하이엔드 브랜드의 오디오 시스템 환경을 이해하는 제조사의 자부심이 집약된 결과물이다. 따라서 기존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오디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S130은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국내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와 청음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음 장소 및 자세한 정보는 하이파이로즈 네이버 공식 카페 및 하이파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