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국민연금 보험료 최대 90% 지원 현장 홍보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국민연금 보험료 최대 90% 지원 현장 홍보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1.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22일(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국민연금 보험료 최대 90% 지원과 일자리 안정자금을 적극 알리기 위한 현장 홍보를 실시하였다.  

먼저 김성주 이사장은 10시 40분 공단 본부 사옥(전북 전주시 덕진구)에서 전북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사업**의 주요 내용 및 지원절차를 소개하고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 전주시지부, 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전주시지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성주 이사장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신청·접수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몰라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두루누리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홍보도 병행하여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 사각지대 축소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성주 이사장은 이날 17시부터 전북대학교 앞 상가 일대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 제도를 적극 안내하는 현장 가두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일대는 대부분이 근로자 10인 미만인 편의점, 음식점 등 소규모 사업장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 중 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장은 사회보험료(고용보험, 국민연금)의 최대 90%를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경영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주 이사장은 “오늘 간담회와 현장 홍보를 계기로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제도가 널리 알려져서 전북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 받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