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제33기) 영광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2023년도 (제33기) 영광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정세연
  • 승인 2023.04.0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제33기) 영광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영광군 지회 부설 영광군 노인대학 입학식이 지난 30일 영광군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대학 신입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광군 노인대학은 1990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3,40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사회 교육에서 질적·양적으로 가장 수준이 높고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왔을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위상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하여 명실상부한 노인들의 평생학습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노인들의 사회 활동 참여 욕구 충족을 위해 건전한 취미생활, 노인 건강 유지, 소득 보장, 기타 일상생활 등과 같은 다양한 특강을 편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박래학 영광군 노인대학장은“건강 100세 시대에 행복한 노년을 위해서 남은 인생의 의미를 찾고 자기개발과 배움을 계속하시길 바란다며 신입생들을 뜨겁게 환영한다.”라고 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영광군의 발전을 위해 그간 노력하신 어르신들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 그 노력을 후배들이 이어받아 군민이 더 잘 살고 더 행복한 영광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노인대학에서의 배움을 통해 어르신들이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항상 즐겁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인대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광군 노인회로 연락하면 된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