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전주시보건소,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3.03.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일부터 65세 이상 수급자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전주시보건소,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전주시보건소는 오는 4월 3일부터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지는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증가하며, 대상포진 환자의 40~70%는 치료 후에도 심각한 신경통과 감각 이상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60세 이상 고령층에서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권장되고 있다.

접종대상은 전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로, 과거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있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종대상자는 접종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된 기초생활수급증명서 1부와 주민등록 등본(또는 초본) 1부를 지참하고 전주지역 99개 대상포진 무료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악성종양·면역결핍자, 중등도 이상 급성 질환자와 항바이러스제 치료 대상자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지 않아야 하며, 과거 대상포진 감염력이 있는 경우에는 회복 후 6~12개월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대상포진에 대한 의료비 부담을 덜고, 질병 걱정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