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착한가격업소 3개소 신규 모집
삼척시, 착한가격업소 3개소 신규 모집
  • 정세연
  • 승인 2023.03.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착한가격업소 3개소 추가 지정
삼척시청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삼척시가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올해 3개소 추가 지정한다.

착한가격업소란 착한 가격, 청결한 가게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도를 높여주는 우수 업소로 매년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하며, 현재 삼척시에는 32개소가 지정돼있다.

모집 대상은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된 삼척시 소재지 영업장 중 평가 기준에 적합한 개인서비스 업소로, 신청희망 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지정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구비하여 오는 4월 4일까지 삼척시청 경제과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무원 및 모니터링 요원 등으로 현지실사평가단을 구성해 메뉴비중·가격, 영업장 위생, 품질·서비스, 공공성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되며, 신규 지정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지정확인서와 인증서(표찰)가 교부된다.

한편, 시에서는 연 2회 일제정비를 통해 착한가격업소 자격을 유지한 재지정업소에는 소규모 시설 환경개선비, 공공요금 및 쓰레기종량제봉투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지정 취소 시에는 인증서를 회수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독려하여 개인서비스요금 안정 및 지역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