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활성화 적극 추진
구리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활성화 적극 추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3.01.2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에는 광고비 없고 중개수수료 1%로 저렴, 소비자에겐 다양한 쿠폰 프로모션 진행
구리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활성화 적극 추진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구리시는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배달특급’은 외식업 종사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배달 플랫폼으로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는 1%로 매우 저렴해 이용 가맹점은 기존 배달앱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소비자들은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어 최대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현재 배달특급 도입 3년 차에 접어들어, 지난 10일 기준 총주문 건수 15만 4,459건, 총 거래액 39억 9,650만원, 가맹점 수 1,102개소로 매월 주문량과 거래실적, 가맹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시는 2023년에도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통해 소비자 이용 유도 및 가맹점을 적극 모집할 계획이다.

가맹점과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가맹점을 유치하고,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인한 음식값과 배달비 인상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화폐 결제, 할인쿠폰 지급 등 혜택이 많은 배달특급을 시민들도 적극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