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소방안전교육 실시
태안소방서,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소방안전교육 실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2.11.2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 중인 오경진 태안소방서장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태안소방서는 24일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한국서부발전 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오경진 서장은 직접 준비한 교육자료와 함께 연단에 서서 ▲소방의 역사 ▲위험사회화(化) 중인 대한민국이 안전사회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 ▲국가안전망에 있어 소방의 역할 ▲위험불감증과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사례와 극복방법 ▲응급처치의 중요성 등을 역설(力說)했다.

특히 오경진 서장은 세월호 참사를 비롯한 우리 사회의 위험불감증과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들을 열거하며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해 나아가야 할 부분에 대해 그간 깊게 연구하고 고심해온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태안소방서 구조구급팀 소방위 김미희와 소방교 황보하 대원이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한국서부발전 황우선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오경진 서장은 “우리 사회의 위험과 안전에 대한 불감증이 불러온 많은 참사들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태안소방서는 태안군민들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달려가 양질의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