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한국구세군 감사패 받아
롯데, 한국구세군 감사패 받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7.12.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세군과 함께 'mom편한 꿈다락', '청춘책방' 등 다양한 활동 전개 공로구세군과 함께 'mom편한 꿈다락', '청춘책방' 등 다양한 활동 전개 공로

[한국사회복지저널] 롯데그룹이 1일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Gold Shield Donor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Gold Shield Donor는 구세군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전달하는 감사패다. 이날 감사패는 김필수 한국구세군 사령관이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에게 현장에서 직접 전달했다.

올해 롯데는 한국구세군과 함께 다양하고 의미있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올해부터 시작한 'mom편한 꿈다락'은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및 리모델링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캠페인으로 롯데는 매년 20개소씩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만들고 있는 '청춘책방'은 외곽지역 장병들이 독서와 휴식을 취하며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재까지 총 22호점을 만들었다.

이 밖에도 아동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가정에 난방비를 지원하는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매년 12월에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점에 구세군 자선냄비을 설치하고 임직원 봉사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올해는 이달 1일부터 롯데월드타워 앞에 초대형 자선냄비를 설치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시민의 마음 하나하나를 모아 우리사회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하는 것은 매우 보람된 일이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은 구세군과 손잡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