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Innovareef - 태국 해양 생태계의 회복 도모할 조각품
3D Innovareef - 태국 해양 생태계의 회복 도모할 조각품
  • PR Newswire
  • 승인 2022.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콕 2022년 10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Veterinary Medical Aquatic Animal Research Center of Excellence(VMARCE)의 Innovareef는 산호초의 회복 속도를 높이고, 생태 관광을 촉진하며, 해양 환경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Innovareef가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National Innovation Awards (NIAWARDS) 2020을 수상했다.

이전 세대의 인공 산호초는 시각적 오염을 발생시키며, 대체로 비효율적이었다. 그에 따라, VMARCE 소장이자 Ornamental Aquatic Animal and Aquatic Animals for Conservation Research Unit(OAAC) 책임자인 Dr. Nantarika Chansue 부교수가 이끄는 쭐랄롱꼰 연구팀은 플라눌라의 정착을 돕고, 해양 종 서식지를 만들며, 산호초의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조석력 저항도가 좋고 실물과 똑같은 인공 산호초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Innovareefs는 다른 인공 산호초에 비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1. 산호의 번성에 필요한 칼슘과 인을 기반으로 하는 산호 영양 코팅. 데이터에 따르면, 플라눌라는 1년간 약 3~4cm 더 빠르게 성장한다고 한다.

2. 생체모방이 플라눌라의 정착을 돕고, 해양 생물 서식지를 제공한다.

3. 유체 역학 설계를 이용한 조석력 저항

4. 수온, 조석력 및 수소이온지수(pH) 등 해양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적합한 탐사기를 갖춘 지구 온난화 모니터링 스마트 스테이션

5. 해수에 가까운 pH 시멘트로 만든 우수한 디자인. Innovareef는 가벼운 레고 블록 디자인 덕분에 운송 및 조립/해체가 간단하다. 생산 비용은 개당 최저 THB 26,000다.

태국 Innovareef: 잠수부들을 위한 새로운 천국

Innovareefs는 현지는 물론 해외 아마추어 잠수부, 스노클러 및 씨워커를 위한 생태 관광 명소로 개발됨으로써, 국가 차원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미래: 차세대 Innovareef

개발팀은 지역의 우세한 해양 종을 바탕으로 Innovareef의 생산 비용을 낮추고, 설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지구 온난화 영향에 대비해 Innovareef를 보호하기 위해 나노기술을 적용하고자 쭐랄롱꼰 공과대학과 협력하고 있다.

추가 정보 문의

VMARCE

전화: + 66 ( 0 ) 2251 8887, + 66 ( 0 ) 2218 9510

이메일: vmarc.clinic@gmail.com

보도자료 전문 및 추가 이미지는 웹사이트 https://www.chula.ac.th/en/highlight/891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