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OE 지향적 600W+ 모듈, 4가지 핵심 역량으로 세계 PV 시장 촉진
LCOE 지향적 600W+ 모듈, 4가지 핵심 역량으로 세계 PV 시장 촉진
  • PR Newswire
  • 승인 2022.09.2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저우, 중국 2022년 9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가 고전력, 높은 효율성, 높은 신뢰도 및 높은 에너지 수율로 PV 발전소의 LCOE를 줄이는 LCOE 지향 원칙을 제안했다. 이 원칙은 무공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산업 성장을 도모하는 시장 동향을 포함한 실제 세계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글로벌 시장의 고정 요소가 된 고전력 모듈

고전력 PV 제품이 세계를 휩쓸고 있다. 이 현상은 올 5월 독일에서 열린 Intersolar Europe과 8월에 말 브라질에서 열린 Intersolar South America 같은 행사에서 확인됐다. 약 30개 모듈 제조업체가 PERC, HJT 및 TOPCon 같은 기술을 이용한 40종 이상의 600W+ 제품을 전시했다.

Trina Solar는 전 세계적으로 30GW 이상의 210 모듈을 출하했다. 6월까지 업계 총 출하량은 50GW가 넘는다. 세계 선도적인 재생에너지 컨설팅 업체 InfoLink는 올해 210mm 전지의 생산 역량이 309GW를 기록했으며, 전체 모듈의 생산 역량은 344GW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600W+ 모듈의 핵심 역량, 낮은 LCOE를 여는 4가지 열쇠

LCOE 절감은 예전부터 PV 설치 용량을 높이는 핵심 동력이었으며, 지금도 PV 산업 기술 혁신의 지상 목표다.

PV 발전소의 초기 투자를 줄이고, PV 발전소의 생애 주기에서 총발전량을 늘리는 것은 LCOE를 줄이는 데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전력과 효율성이 높은 제품은 스트링 파워를 크게 높이고, BOS 비용을 줄이며, 초기 프로젝트 투자금을 낮출 수 있다. 에너지 수율과 신뢰도가 높은 태양광 모듈은 발전소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총 에너지 수율을 직접적으로 높인다. Trina Solar는 고전력, 높은 효율성, 높은 에너지 수율 및 높은 신뢰도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LCOE 절감이 우수한 PV 모듈의 핵심 요소라는 사실을 파악했다.

LCOE로 인해 600W+의 글로벌 적용이 더욱 성숙해져

Trina Solar의 Vertex 600W+ 모듈은 앞에서 언급한 4가지 핵심 역량을 충족하고, 다양한 PV 발전소와 제3자를 통해 증명된 제품이다. 이와 같은 특징에 LCOE 절감 역량이 결합되면서 LCOE 지향 원칙이 탄생했다.

시중의 일반 모듈과 비교했을 때, 600W+ 모듈은 총 전력은 125~130W 더 높고, 모듈 효율성은 0.3~0.5% 더 높으며, 에너지 수율은 와트당 1.51~2.1% 더 높다. 또한, 600W+ 모듈은 정적 기계 부하 테스트와 다른 5가지 엄격한 테스트도 통과했으며, 극단적인 기후 조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Black & Veatch, DNV, Enertis 및 Fraunhofer ISE를 비롯한 여러 제3자 기관에서 15가지 주요 적용 상황에서 600W+ 고전력 모듈에 대해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가치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600W+ 모듈은 540W 표준 모듈보다 LCOE를 최대 4.1%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600W+ 모듈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GW 수준의 여러 공익사업 발전소를 지원한다. 라틴 아메리카와 유럽 등지에서 사막과 양식상, 상업 및 산업 시장에서 수많은 산업이 저탄소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