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홍보대사로 할배돌 ‘지오아재’ 위촉
캠코,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홍보대사로 할배돌 ‘지오아재’ 위촉
  • 정세연
  • 승인 2018.11.02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를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는 길거리 토크콘서트 진행
지오아재 (사진=KBS)
지오아재 (사진=KBS)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11월 2일(금) 오전 11시 캠코 강원지역본부 2층 회의실(강원도 강릉시 옥천동 소재)에서 중창그룹 ‘지오아재’를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길거리 홍보 캠페인 활동에 나섰다.

 

금번 홍보대사 위촉 및 홍보 캠페인 활동은 생계형 소액채무로 고통 받는 장기소액연체자분들에게 신용회복지원제도를 널리 알려 제도를 알지 못해 지원을 못 받는 분들이 없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코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오아재는 평균 나이 68세, 합계 나이 341세의 다섯 할아버지들로 젊은이 못지않은 열정과 꿈을 통해 가수로서 인생 2막을 다시 시작하는 중창그룹이며, ‘연가’, ‘아빠는 엄마를 좋아해’를 통해 잘 알려진 가수 이규대氏가 리더를 맡고 있다.

 

앞으로 지오아재는 강원도 강릉중앙시장과 안목해변을 시작으로 ’19년 2월말까지 전국을 순회하면서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홍보를 위한 길거리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홍보를 위해 흔쾌히 재능기부를 허락해주신 지오아재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오아재의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오랜 세월 빚으로 고통 받은 많은 분들이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를 통해 빛나는 인생 2막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기소액연체자 지원 대상은 원금 1천만원 이하 생계형 소액채무를 10년 이상 상환하지 못한 분들로 ‘19년 2월말까지 캠코 지역본부 및 지부에 설치된 26개 접수창구와 전국 43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온크레딧(www.oncredit.or.kr)을 통해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