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심성계발훈련 프로그램 기초과정 이론교육 실시
청소년 심성계발훈련 프로그램 기초과정 이론교육 실시
  • 정세연
  • 승인 2018.10.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과 부모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심성계발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9월 6일(목)부터 9월 21일(금)까지 2시간씩 2회기의 구성으로 이루어졌고 청룡초등학교와 의순초등학교 학생 10학급 280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심성의 정의, 자기존중, 타인존중, 강점과 약점 발견하기 등의 주제로 심성계발을 위한 기초이론을 배우고 실습을 해보는 형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심성계발훈련”이란 긍정적 자아개념을 확립하고, 타인에 대한 수용의 능력을 기르며, 감정 조절의 유연성 능력을 향상하는 훈련으로서 이 교육을 통해 본래의 심성을 계발하여 청소년기 발달 시기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심력(心力) 증진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나의 장점을 알게 되어 나를 새롭게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열정이 가득하고 사교성이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다”며 소감을 전하면서 기초과정 이론교육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심성계발훈련프로그램 기초이론과정, 심성집단상담, 실습과정으로 단계별 진행하며 이후 청소년과 학부모,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심성계발훈련프로그램 집단 상담과 심화 과정이 10월∼12월 중 실시될 계획이다.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심리 상담 및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전화 031-872-1388로 할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