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켄, 고객의 암호화폐 잔액 검증하는 보유증명 회계 감사 실시
크라켄, 고객의 암호화폐 잔액 검증하는 보유증명 회계 감사 실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2.02.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급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라켄(Kraken)은 고객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잔액이 회사가 수탁 중인 실제 자산으로 뒷받침되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회계 감사 표준을 실행했다고 발표했다.

알마니노(Armanino LLP)가 진행한 ‘보유증명(Proof of Reserves)’ 회계 감사는 크라켄이 2014년 이후 실시한 두 번째 감사로 크라켄이 플랫폼에 190억달러 이상 상당의 고객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안전하게 또한 입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여기에는 업계 최고의 ETH2 유효성 검사기인 크라켄의 안전한 온체인(on-chain) 스테이킹 서비스에 보유된 35억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이 포함돼 있다.

이 감사는 크라켄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약 100종 중 2개만 다루고 있지만, 크라켄은 디지털 자산 부문에서 널리 채택되길 바라며 새로운 암호화폐 감사의 권장 표준을 준수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트코인 탄생 후 13년 동안 해킹과 지급 불능 사태로 인해 손실된 디지털 자산이 230억달러를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크라켄은 지속적인 ‘보유증명’ 감사를 통해 고객 자금에 대한 중요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제레미 웰치(Jeremy Welch) 크라켄 최고제품책임자는 “크라켄은 처음부터 고객을 위한 보안과 투명성을 조직 문화의 핵심이자 업무 및 운영의 핵심으로 삼아 왔다”며 “보유증명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은 크라켄이 고객의 보안과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여긴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알마니노는 미국공인회계사협회(American Institute for Certified Public Accountants)가 사용하는 증명 표준에 따라 크라켄의 반기별 보유증명 감사를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크라켄은 정기 감사를 통해 엄격한 회계 기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노아 벅스턴(Noah Buxton) 알마니노 블록체인 업무 총괄은 “알마니노가 보유증명을 제공하는 것은 암호화폐 산업에 열정이 있고 암호화폐 산업이 금융과 자본 시장의 미래라고 믿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감사를 통해 공인 회계법인의 과거 모범 사례를 취해 이를 놀랍도록 흥미로운 새로운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기 감사는 고객 데이터의 개인정보보호 침해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크라켄은 알마니노에 익명화된 잔액 정보만 제공하게 되며 민감한 고객 데이터는 교환하지 않는다. 웹사이트(https://bit.ly/3siWNPa)에서 공개 블록체인의 투명성을 활용하는 감사 프로세스의 기술적 개요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또한 감사 시 간단한 3단계 계정 액세스 프로세스를 거쳐 거래소에 남아 있는 자신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잔액을 검증할 수 있다. 검증은 감사 당시 계정 잔액을 반영하나 후속 거래나 예금은 포함하지 않는다.

크라켄은 고객의 회계감사 확인 및 감사 표준 개선 지원을 환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bit.ly/3siWNPa) 또는 이메일(press@kraken.com) 참조.

크라켄(Kraken) 개요

크라켄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크라켄의 전 세계 고객은 100여 종의 디지털 자산과 7종의 명목화폐(영국 파운드화, 유로화, 미국 달러화, 캐나다 달러화, 일본 엔화, 스위스 프랑화, 호주 달러화)를 거래하고 있다.

25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는 크라켄은 2011년 설립됐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중 처음으로 마진, 파라체인 경매, 스테이킹, 제도권 파생상품, 지수 서비스를 통한 현물 거래를 제공한 회사 중 하나다. 크라켄은 전 세계 800만 명 이상의 트레이더와 기관이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전문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라켄은 트라이브 캐피탈(Tribe Capital), 스카이브리지(SkyBridge), 허밍버드 벤처스(Hummingbird Ventures),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등에서 투자를 받았다.

크라켄 시장 모니터링과 거래는 크라켄 iOS/안드로이드(Android) 앱, 크립토워치(Cryptowatch) iOS/ 안드로이드(Android)/ 데스크톱(Desktop)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rak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