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플라텍, 성북구청 관할 주민센터20곳에 친환경 공기살균탈취기 설치
코비플라텍, 성북구청 관할 주민센터20곳에 친환경 공기살균탈취기 설치
  • 정세연
  • 승인 2021.12.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비플라텍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코비플라텍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플라즈마 전문 기술 기업 코비플라텍 (대표 김준일)이 성북구청 관할 20개 주민센터에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20대를 설치했다.

 

코비플라텍의 공기살균탈취기는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창구 및 방문객용 컴퓨터 책상 등 주민들과의 접점에 설치된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로 방문이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센터 곳곳 쾌적한 공기질 조성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비플라텍이 이번에 설치한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친환경 특허 기술인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되어 공기 중 세균과 표면 바이러스 모두 살균하는 2중 생활 방역 제품이다. 미세먼지와 공기 중 유해가스뿐만 아니라 극초미세오염물질,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까지 관리하며 효과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자연상태보다 낮은 0.0025PPM 이하의 오존만이 발생해 뛰어난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코비플라텍 관계자는 “좋은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고, 다중이용시설의 안전한 방역 환경 구축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코비플라텍은 지난 해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 및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이후 여러 공공기관에 납품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한 제품으로 지역사회의 감염 예방과 지속가능한 방역 시스템 구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성북구청 관계자는 “주민 센터는 대면 업무가 불가피한 주민들과의 접촉이 필수적인 곳”이라며, “위드 코로나 전환과 함께 긴장감이 다소 완화되고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생활 속 방역 체계를 기술적 보완을 통해 구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