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퀴즈- 드림서클, ‘신과함께’ 주호민 작가 등장!
장학퀴즈- 드림서클, ‘신과함께’ 주호민 작가 등장!
  • 정세연
  • 승인 2021.11.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퀴즈- 드림서클, ‘신과함께’ 주호민 작가 등장!
장학퀴즈- 드림서클, ‘신과함께’ 주호민 작가 등장!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해외로 뻗어 나가는 K-콘텐츠 중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오는 21일 방송되는 EBS1 <장학퀴즈 – 드림서클>에는 천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 ‘신과함께’의 원작자인 주호민 웹툰 작가가 멘토로 등장한다. 주호민 작가는 “어렸을 때부터 봤던 퀴즈쇼의 근본인 장학퀴즈에 나와 웹툰 작가를 꿈꾸는 드리머들과 함께해 기쁘다”라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제2의 주호민을 꿈꾸는 6인의 드리머들 역시 등장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웹툰 기획사에서 러브콜을 받은 드리머부터 3대째 미술가 집안 드리머, 현직 웹 소설 작가로 활동 중인 드리머 등 우승자를 예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쟁쟁한 드리머들이 불꽃 튀는 경쟁을 예고했다.

 

또한, 그 어느 때보다 녹화 내내 드리머들과 멘토와의 훈훈한 분위기가 돋보였는데, 한 드리머는 스스럼없는 고민도 털어놓았다. 바로 열아홉 살에 심각한 탈모를 겪고 있다며 극복 방법을 알려달라는 것! 이에 주호민 작가는 잠시 당황하는 듯했지만,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과연 그의 처방은 무엇이었을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6인의 드리머들은 그림 실력은 물론 풍부한 상상력과 톡톡 튀는 스토리텔링까지 선보여 주호민 작가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드리머들의 뛰어난 실력에 주호민 작가는 한국 웹툰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 어느 때보다 볼거리가 다양한 이번 웬툰 작가 편은 기존 1, 2부로 진행됐던 것과는 달리 단 한 번의 대결만으로 최종우승자가 결정된다. 과연 누가 주호민 작가의 마음을 사로잡고, 드림서클의 주인공이 될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웹툰 편은 다른 때와는 달리 다채로운 문제들이 출제되어 다양한 볼거리로 더욱 흥미롭고 재미가 더 해졌다. 특히, <장학퀴즈 드림서클>에 멘토로 출연한 주호민 작가는 드리머들을 위해 직접 그린 그림퀴즈를 출제해주었는데, 웹툰 작가에게 필요로 한 기본기를 집약적으로 모아놓은 주호민 표 문제는 과연 무엇일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의 롤 모델이자 선망의 대상인 주호민 작가에게서 녹화 내내 눈을 떼지 못한 드리머들은 그에게 궁금한 질문들도 쏟아냈다. 그중 그의 차기작에 관해 묻는 질문이 가장 많았는데, 이에 주호민 작가는 발달장애를 가진 아들을 둔 가족 이야기를 담은 차기작이 내년 초에 나올 예정이라며 공개해주었다.

 

우승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꿈에 그리던 주호민 작가를 멘토로 만난 게 가장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한 드리머들, 주호민 작가 역시 “즐거웠다. 보통 아싸가 (그림을) 잘 그리는데 인싸가 만화의 영역을 침투했다”라며 Z세대인 6인의 드리머들의 유쾌한 매력에 푹 빠졌다고 전했다.

 

한편, EBS1 <장학퀴즈 – 드림서클>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