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후원물품 전달
야놀자,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후원물품 전달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1.02.0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심영석 야놀자 경영커넥트실장, 최미경 대청종합사회복지관장
왼쪽부터 심영석 야놀자 경영커넥트실장, 최미경 대청종합사회복지관장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남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추진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기부금과 물품 등을 전달해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야놀자는 대청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직접 제작한 나눔 박스를 기부했다. 내용물은 간편식을 비롯해 각종 양념장, 견과류 등을 포함한 식료품과 샴푸ㆍ린스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한파와 폭설로 인해 이동이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물품 전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필요 인력만 참여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배보찬 야놀자 경영부문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연이은 폭설로 유독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분들께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생필품과 식료품을 담은 나눔 박스를 직접 제작해 전달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2009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기 기부를 비롯해 고객 참여형 공유가치창출(CSV), 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등을 통해 다수의 복지기관을 지원 중이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은 10억원 이상으로, 총 20개 기관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됐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