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교무상급식 한층 더 좋아진다
인천 학교무상급식 한층 더 좋아진다
  • 정세연
  • 승인 2020.12.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8.18.일 교육실무협의회     ©인천시
2020.8.18.일 교육실무협의회 ©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시교육청은 학교 무상급식 분담비율 등에 대한 수차례협의 결과 시, 시교육청, 군‧구 간 학교급별 분담비율을 일원화하고 무상급식과 친환경 농산물 차액지원 사업을 통합하여 학교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로 했다.

 

2021년 학교 무상급식 사업은 유‧초‧중‧고‧특수학교 전체학생 36만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총 소요예산은 2,131억원으로 시 746억, 교육청 895억원, 군‧구는 490억원을 부담하게 된다.

 

올해의 경우 공립유치원 및 특수학교 무상급식을 교육청에서 부담하고 고등학교는 시와 군‧구에서 부담하였으나, 내년부터는 유‧초‧중‧고‧특수학교 별로 상이했던 무상급식 재원분담비율을 시 35%, 교육청 42%, 군‧구 23%로 학교급에 상관없이 일원화 된다.

 

이로써 인천시 모든 학교에 대해 시, 교육청, 군‧구가 동일한 비율로 지원하게 되어 진정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게 되었으며, 간편해진 지원체계로 인해 일선학교의 급식업무도 한결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신청 학교에 한하여 지원되었던 친환경 우수농산물 예산을 인천시 전체 학교에 지원하며, 지원품목도 친환경 인증 전체 품목으로 확대하여 양질의 친환경 농산물을 인천시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내년부터는 친환경 우수농산물 차액예산을 식품비에 포함시킴으로써 식품비 단가(1인당 급식비)가 올해 대비 약 4% 인상되어 학교급식의 질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춘 시장은“이로써 인천은 무상교육, 무상교복, 무상급식을 동시에 실현하는 보편적 교육복지 선도 도시가 되었다. 공공급식 통합지원센터 설치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한 푸드플랜 연구용역도 현재 추진 중에 있다”며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