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4회 특별한 「청년의 삶을 위한 특강」 개최...김상욱 교수
부산시, 제4회 특별한 「청년의 삶을 위한 특강」 개최...김상욱 교수
  • 정세연
  • 승인 2020.11.0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11월 11일 저녁 7시부터 부산유라시아플랫폼 114호에서 ‘제4회 청년의 특별한 삶을 위한 특강(청삶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알쓸신잡3’, ‘요즘책방 : 책읽어드립니다’와 같은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과학적 사고를 전하고 있는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맡았다. 부산 청년들과 ‘물리학자의 질문법’이라는 주제로 물리학자들의 질문과 답을 통해 우주와 세상, 그리고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부산 청년이면서 ‘몽땅몰타’ 저자인 장수빈 작가가 사회자로 참여한다.

 

부산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구글폼( http://bit.ly/청삶특강김상욱교수)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사전신청한 부산지역 청년은 현장 강연 또는 공유된 링크를 통한 비대면 강연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에 대응해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청삶특강을 통해 부산의 청년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인생 멘토를 만나 삶의 지혜를 얻고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강연을 준비하였다.”라며, “남은 특강도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삶 전반에 걸친 강연을 마련할 예정이니 부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삶특강 사업을 추진하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청년단(☎051-580-9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