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과 여름방학 캠프 개최
청각장애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과 여름방학 캠프 개최
  • 정세연 기자
  • 승인 2018.08.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소리샘복지관, 여름방학을 맞아 청각장애청소년 진로캠프 열어삼성소리샘복지관, 여름방학을 맞아 청각장애청소년 진로캠프 열어

 

▲ 소리샘캠프 진로특강 (삼성소리샘복지관)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무더위가 극심하던 지난 7월 말 청각장애청소년들은 즐겁고 알찬 ‘소리샘 캠프’에 참가하였다.

‘소리샘 캠프’는 난청으로 인해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 청소년 20명에게 진로탐색, 진학준비의 기회와 여름방학을 맞아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정서지지를 위해 7월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진행되었다.

‘소리샘 캠프’는 첫날 서울여성플라자(대방동)에서 대학진학을 앞두고 있는 청각장애청소년들에게 과 이라는 부모교육을 장준호, 홍성수 입시전문가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장애 특성상 대학교 입시면접에 어려움을 겪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와 이 이루어졌으며,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을 통해 청각장애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과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소리샘 캠프’는 경기도 가평에서 1박2일 동안 청각장애청소년들이 학업과 또래관계와의 의사소통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 위하여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과 초콜릿 만들기 활동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스트레스와 무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2018년 ‘소리샘 캠프’는 복권위원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삼성소리샘복지관(관장 이항묵)에서 주최하였으며, 매년 청각장애청소년들을 위해 열리고 있다.

청각장애청소년들을 위한 이용문의는 삼성소리샘복지관 전화 02-824-1414, 영상전화 070-7947-0232로 문의하여 상담할 수 있다.

7845123@hanmail.net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