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유튜브-BJ’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유튜브-BJ’ 프로그램 운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8.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유튜브-BJ’ 프로그램을 지난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

 

‘청소년유튜브-BJ’는 청소년들이 영상 관련 전문교육을 통해 영상 제작과 촬영 이론을 익히고 촬영, 편집 기술을 직접 배워 영상을 제작해 코로나19 예방 비대면 캠페인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상제작 등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시작됐다.

 

청소년들은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영상을 제작해 ‘김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에 채널에 업로드를 했으며 직접 만든 손세정제를 중봉청소년수련관(걸포중앙공원) 방문객에게 비대면으로 배부 하는 등 코로나19 예방 비대면 캠페인 활동에 동참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영상을 제작하는데 있어 기초적인 이론과 편집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청소년기업체탐방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스마트아이디어공모전 ▲경기도 서북부 네트워크사업 ▲진로진학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980-1666)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