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토익부터 경제까지’ 교육 콘텐츠 강화
쿠팡플레이, ‘토익부터 경제까지’ 교육 콘텐츠 강화
  • 정세연
  • 승인 2021.08.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플레이, ‘토익부터 경제까지’ 교육 콘텐츠 강화
쿠팡플레이, ‘토익부터 경제까지’ 교육 콘텐츠 강화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쿠팡플레이가 파고다, 에듀윌, 문정아중국어, 스탭업까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를 추가로 입점시키면서 교육 전용 섹션을 강화한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론칭 이래 교육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며 국내 타 OTT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앞서 다물어클럽, 해커스, YBM, EBSLang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교육 전용 섹션에선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에서 성인을 위한 교양 강좌 콘텐츠까지 여러 영역을 제공하고 있다. 또 회화와 토익 등 어학까지 배우면서 온 가족이 영어공부와 함께 과학, 수학, 예술, 인문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8월 중 새로 쿠팡플레이에 입점하는 교육 브랜드는 파고다, 에듀윌, 문정아중국어, 스탭업 등이다. 이들 강의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지만,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38년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파고다 교육그룹’은 성인 종합 어학원 브랜드로 유명하다. 켈리오, 에미고 강사의 최신 영어 회화 강의와 성규현, 진준 강사의 진짜 중국어 회화 강의 등의 강좌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라수진, 켈리정 강사의 토익, 주지후 강사의 영어 회화 강의 등 다양한 과목의 외국어 강좌가 추가될 예정이다.  

 

5년간 깨지지 않는 공인중개사 합격자 수 1위를 기록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쿠팡플레이가 독점 서비스하는 기회를 얻게 됐다. 강좌는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등의 공인중개사 과목과 국어, 영어, 한국사 등의 9급 공무원이 마련됐다. 

 

20년 전통의 중국어 전문교육기관 ‘문정아중국어’는 브랜드 강점을 살려 중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중국어 발음, 회화, 단어 및 예능형 중국 유람기(북경, 대만, 홍콩, 상해) 강의로 구성돼 입문부터 고급 난이도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 

 

최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경제경영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교육업체 ‘스탭업’도 함께한다. 고객들이 원하는 수준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제 지식부터 현직 전문가들이 받는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벨을 제공한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무료로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