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신HSK 어휘족보(1~4급)’, 1200개 단어 21일 만에 완성
도서출판 참 ‘신HSK 어휘족보(1~4급)’, 1200개 단어 21일 만에 완성
  • 정세연
  • 승인 2021.08.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참 ‘신HSK 어휘족보(1~4급)’, 1200개 단어 21일 만에 완성
도서출판 참 ‘신HSK 어휘족보(1~4급)’, 1200개 단어 21일 만에 완성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신HSK 어휘족보(1~4급)’는 지난 2013년 출간 이후 국내외 관련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HSK 교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중국 북경외국어대학교 출판사의 HSK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어휘 학습서다.

 

북경외대출판사는 1979년 북경외국어대학교에서 설립한 중국 최대 규모의 대학 출판사로 교과서, 참고서, 외국어로서의 중국어 서적을 출판하고 있으며 다수의 서적이 국제 및 중국 우수 도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HSK(중국어능력검정시험)는 교육학, 언어학, 심리학 등의 전문가들과 함께 다년간의 해외 중국어 교육 상황을 조사, 연구하여 그 결과를 기초로 만들어진 시험으로 모국어가 중국어가 아닌 자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신HSK 어휘족보(1~4급)’는 1200개의 단어를 20개의 단원과 1개의 종합평가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한 단원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효과적인 어휘 암기를 위해 기본적인 병음, 품사, 뜻풀이뿐만 아니라 신HSK 문법 항목, 예상문제 및 기출문제에서 선별한 예문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HSK 예상문제 및 기출문제 5회분과 핵심 문법 및 응시 전략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실질적인 언어 학습 환경과 HSK 1-4급의 시험 유형 및 방식 습득이 가능하다.

 

초판 집필진인 판하이펑, 리황, 자오잉, 쉬신유엔은 동제대 국제문화교류대학의 교수진으로서 외국어로서의 중국어 교육과 HSK 강의에 다년간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개정판은 판하이펑, 리황과 자오잉 이 세 교수진에 의해 완성됐다.

 

실제 책을 구입한 학습자는 “거의 문법 족보 수준으로 문법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다”며 “HSK 기출문제와 모의100제도 있고 일차별로 자기 평가도 수록되어 있어서 1권에 2권을 얻은 기분이다. 급수 가리지 않고 중국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독학 수험생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신HSK 어휘족보(1~4급)’는 인터넷 서점 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도서 관련 문의는 도서출판 참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