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청년 프로젝트 지원 사업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청년 프로젝트 지원 사업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5.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청년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벌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일자리 부족 등 다양한 사회문제의 꼬인 매듭을 풀어내기 위한 것으로, 공모를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세부실행계획을 짤 수 있도록 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한다. 최종 결과물은 더 나은 인천을 위해 시정(市政)에 반영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주제는 청년 일자리, 주거문제, 문화 활성화 방안 등 청년문제와 각종 사회 이슈 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지원 대상은 만 18~34세의 인천지역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 또는 단체로, 내달 1일까지 유유기지 홈페이지(www.inuu.kr)를 통해 사업제안서를 신청접수하면 된다.

인천TP는 공모를 통해 5개 프로젝트를 선정, 사업비와 활동비 등을 각각 많게는 1천만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청년지원팀 ☎(032)725-3061, 3064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마련된 세부실행계획은 앞으로 시정에 반영될 계획”이라며 “청년들의 사회 참여확대가 지역사회에 적잖은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