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럭비경기 개최
경산시 제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럭비경기 개최
  • 정세연
  • 승인 2024.08.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럭비 꿈나무들, 경산에 터치다운!
경산시청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산시는 제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럭비 경기가 오는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경산생활체육공원 럭비구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체육회 등이 주관하는 제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에는 한중일 3개국의 18세 이하 고등학생 선수와 임원 1,000여 명이 참가하며, 럭비를 포함해 육상, 축구, 테니스, 역도 등 모두 11개 종목(56개 세부 종목)에서 국제경기연맹의 규칙에 따라 경기를 진행한다.

채점과 순위 결정, 연장전 없이 청소년들 간 우호를 다지는 친선경기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경산시를 비롯해 경상북도 5개 시·군(구미, 문경, 예천, 칠곡)에서 8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되며, 이 중 럭비 종목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국제공인 규격 구장을 갖춘 경산시에서 진행된다.

럭비 경기는 한국, 중국, 일본, 경북(경산고) 대표 총 4개 팀이 리그 방식으로 5경기를 치를 예정이며, 경기 일정 외에도 해외 선수들을 대상으로 삼성현 역사문화관 관람 등 지역 문화탐방의 시간도 계획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경산시를 방문하는 한중일 럭비 대표 선수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대한민국 럭비 발전을 이끈 럭비의 성지 경산에서 선수들이 서로 간 우의를 다지고 건강한 교류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아울러 경산시에서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들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