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문가가 알려주는‘카페 창업 노하우 교육’ 운영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문가가 알려주는‘카페 창업 노하우 교육’ 운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4.07.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일 카페 창업 노하우 교육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내 카페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여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카페 창업 노하우 교육’을 운영했다.

센터는 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및 관내 카페 업종 초기 창업자 13명을 모집해 카페 창업 관련 교육을 5회차로 진행했다.

카페 창업 노하우 교육은 카페 창업 현실과 전망, 창업 컨셉과 브랜딩, 원두 및 카페 메뉴 선정과 트랜드, 효과적 마케팅 등 종합적인 교육과 컨설팅으로 창업생들에게 역량 강화와 자신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부여군 관계자는 “카페 창업은 관내 창업 시장에서도 관심이 높은 분야이지만 그만큼 경쟁 또한 치열하다.”라며 “카페 창업에 집중된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이 사업 부진을 줄이고 창업자 각자의 독창적 컨셉과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센터는 이후에도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창업 상담과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취·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은 언제든지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진행 중인 교육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