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자기 효능감 UP!
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자기 효능감 UP!
  • 정세연
  • 승인 2024.07.0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잉글리쉬 토크 토크!, 오운완!(오늘운동완료)
“오운완!(오늘운동완료)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잉글리쉬 토크 토크!”와 “오운완!(오늘운동완료)”를 2월~6월까지 진행 했다.

“잉글리쉬 토크토크!”는 2월 28일 사전모임으로 시작하여 총 15회기 30시간을 운영했다. 기초 영어회화 및 문법 위주의 수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와 취업 시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감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잉글리쉬 토크토크!”참여한 청소년들은 ‘영어에 대해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로 조금은 보충할 수 있어 좋았다’, ‘아직 말하는 것이 부끄럽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나아졌다’, ‘프로그램 통해 영어에 관심이 더 생기고, 대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오운완!(오늘운동완료)”는 230명 대상으로 자기계발 하고 싶은 운동을 수요조사 하여 진행했다. 수요조사에 52명의 청소년이 참여했고, 1위 복싱, 2위 PT, 3위 필라테스, 4위 주짓수 순으로 결과에 따라 복싱을 선정하여 자기계발을 진행했다.

“오운완!(오늘운동완료)”참여한 청소년들은 ‘다 같이 운동을 해서 좋았다’,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을 기르는 것에 도움이 됐다’,‘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운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힘들었지만,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하여 보람을 느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적성 및 잠재력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의 질, 적응, 자기 만족감을 높여 자기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