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을 위한 연구학교 컨설팅 실시
김천교육지원청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을 위한 연구학교 컨설팅 실시
  • 정세연
  • 승인 2024.06.2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NSCA 활동 운영을 통한 학생도박문제 예방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을 위한 연구학교 컨설팅 실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율곡고등학교는 2024년 6월 14일에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을 위한 연구학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율곡고등학교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커지고 있는 학생 도박 문제 예방을 주제로 경상북도교육청 시범ㆍ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운영 중이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학생 도박 문제 예방을 위한 수업 공개 및 YG. NSCA활동을 소개하였다.

이날 컨설팅 수업 공개에서는 학생들이 월드카페 토론을 통해 도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토론을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참여자들 간의 협력을 촉진하여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였다.

YG. NSCA활동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YG는 Yulgok High School(율곡고등학교), N은 No Gamble(도박금지), S는 Student-self-governance(학생자치), C는 Communication Channel(소통 창구), A는 After School Program(방과후 활동)을 말한다.

학생 도박 문제 예방은 단순한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문제이므로 YG.NSCA 학습공동체(교사-학생-학부모-지역사회)를 구성하여 구성원들의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과 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학생 도박 예방 교육에 참여한 3학년 정**학생회장은“청소년 불법 도박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발표 및 토론을 하는 과정에서, 도박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이를 예방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의견을 모으고, 노력 해야 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