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새로운 영역의 국가승인통계 공개
사회보장정보원, 새로운 영역의 국가승인통계 공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보장정보원 제공
사회보장정보원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국가승인통계(승인번호 제452001호)를 오는 29일부터 국가통계포털(kosis.kr)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통계는 정보원이 운영·관리 중인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 내 구축된 정보를 기반으로 2019년 한 해 동안의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의 전체 규모, 바우처 서비스 이용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의 통계 공개*이다. 

 

* 서로 다른 정보시스템의 정보를 융합하여 주제에 맞는 통계 생산 및 공개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통계청, 한국통계진흥원과 전문가 논의를 거쳐 5개 영역의 87개 지표*로 구성하였고 특히 모집단이 보유한 자격별 현황을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자세히 제시하였다. 

 

*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의 ①총괄현황(36개), ②상세현황(20개), ③자격별 상세현황(14개), ④바우처 서비스 이용 현황(3개), ⑤ 바우처 서비스 이용 상세 현황(14개)

 

이와 함께, 국민 누구나「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통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행물(통계집)을 매년 발간 할 예정이다.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관련 통계집 등은 사회보장정보원(ssis.or.kr),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새로운 영역의「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통계 공개를 통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공공 및 민간 기관 등의 효율적 자원 분배를 위한 합리적인 사업 기획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또한, “앞으로「포용적 복지를 실현하는 정보 플랫폼 선도기관」으로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치 있는 사회보장정보 통계를 지속적으로 발굴·공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