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naTracker 스페인 공장, 지속가능성 국제 인증 획득
TrinaTracker 스페인 공장, 지속가능성 국제 인증 획득
  • PR Newswire
  • 승인 2024.06.0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나, 스페인 2024년 6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적 태양광 업체인 Trinasolar 산하 선도적인 스마트 트래커 솔루션 공급업체 TrinaTracker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스페인 비아나에 위치한 제조 공장이 탄소 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국제인증 및 공인 검사기관인 Bureau Veritas가 부여하는 이 인증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한 TrinaTracker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The TrinaTracker team outside the Viana plant. (Photo: TrinaTracker)

2022년 평가 결과 TrinaTracker의 탄소 배출량은 전년 대비 54.7%를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온실가스 배출 관리에 대한 지침인 '온실가스(GHG) 프로토콜'에 따라 실시된 평가에선 TrinaTracker의 스코프 1(직접 배출)과 스코프 2(간접 배출) 배출량을 정확하게 보고하기 위해 이 두 배출량을 평가했다. 또한 현재 평가가 진행 중인 스코프 3(기타 간접배출) 배출량 검증이 끝나면 TrinaTracker는 새로운 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이 시급해짐에 따라 Trinasolar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다지면서 유의미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 회사는 내년까지 카테고리 1 및 카테고리 2 태양광 발전 제품의 온실가스 배출 강도를 기준 연도인 2020년 대비 절반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에너지 절약 및 소비 감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2021년부터 2030년까지 전 세계 제조 및 운영 부문에서 10억kWh의 전력 소비를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Alvaro Guerra 비아나 공장장은 "Bureau Veritas 인증을 받게 돼서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친환경 목표와 지속가능한 제조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가 우리 기업 문화에 뿌리내려 있다"고 말했다. 

TrinaTracker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념하여 2022년 비아나 공장에서 소비된 에너지의 22%를 상쇄했다. 이는 하루 450kWh의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고, 연간 14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한 것과 같은 효과다. 또한 9001, 14001, 45001 등의 ISO 인증을 받은 TrinaTracker는 이제 국제 표준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량과 제거량을 정량화하고 보고하기 위해 ISO 14064를 획득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속가능성은 TrinaTracker가 중시하는 핵심 가치에서 중요한 몫을 차지한다. 태양광 트래커와 청정 태양광 에너지를 1GW 생산할 때마다 상당한 긍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전 세계에 20GW 이상의 태양광 트래커를 공급한 TrinaTracker는 8억 530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며 연간 219만 8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TrinaTracker는 보다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미래를 위한 길을 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