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4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비즈니스 과정' 수료식 개최
양주시, '2024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비즈니스 과정' 수료식 개최
  • 정세연
  • 승인 2024.05.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2024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비즈니스 과정’ 수료식 개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양주시가 지난 29일 관내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중교육실에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아카데미 기본·비즈니스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21일까지(매주 화요일 및 목요일, 총 11차시) 진행됐다.

교육 기간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관련 제도를 소개하고 비즈니스모델캔버스를 활용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는 과정이 이어졌으며 총 58명이 참여하여 49명(기본과정 27명, 비즈니스 과정 22명)이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 관계자에 따르면 기본과정과 비즈니스 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2024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창업오디션 지원한 지원자 중 선발 과정을 통해 2인(팀)을 선발하고 각 팀에게는 1천만 원의 창업지원금과 전문가 코칭의 혜택 등을 제공한다.

선발자는 오는 6월 중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일자리, 환경, 먹거리 등 지역 사회의 주요 의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 시의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향후 진행될 창업오디션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염일열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수료생 모두 다양한 역량과 삶의 경험을 갖고 계시고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사회적경제조직의 형태로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원센터와 같이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