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왕도 익산 놀러오세요"…한국 방문의 해 특별 상품 개시
"백제왕도 익산 놀러오세요"…한국 방문의 해 특별 상품 개시
  • 정세연
  • 승인 2024.05.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왕도 익산 포함 유네스코 유산 패키지 상품 출시
"백제왕도 익산 놀러오세요"…한국 방문의 해 특별 상품 개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익산시가 (재)익산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

30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오는 7~9월 총 12회차를 운영할 예정이며, 지난 5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해 2주 만에 120건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상품은 익산 백제역사유적지구와 서울 경복궁, 종묘, 경주 불국사 등 총 7개 도시 9곳의 유네스코 유산을 5일 일정으로 여행한다.

이번 상품은 지난 춘분 골드위크(4월 27일~5월 6일)에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한 케이(K)-관광로드쇼의 수확 중 하나로, 일본의 대표 여행사 중 한 곳인 ㈜한큐교통사를 통해 진행한다.

익산문화관광재단은 K-관광로드쇼에서 복식 체험 등을 통해 백제왕도의 이미지를 선보이고,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문화의 발상지인 익산을 직접적으로 앞세운 홍보마케팅에 나섰었다.

K-관광로드쇼에서 안내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후쿠오카 개별 여행객(FIT)도 지난달부터 현재까지 지속해서 익산을 방문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백제가 가장 화려하게 꽃피었던 역사 문화 도시 익산에 관심을 가지고, 백제의 궁과 사찰, 성곽의 유산이 남아있는 미륵사지, 왕궁리유적, 국립익산박물관을 방문하는 등 익산의 매력을 흠뻑 느끼고 돌아갔다.

공주와 부여로만 알고 있던 백제였지만 실제적 유물로 남아있는 익산 방문을 통해 진짜 백제의 기운과 얼을 경험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익산시는 익산과 K-콘텐츠를 연계한 방한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대외적이고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가고 싶은 나라 한국, 경험하고 싶은 도시 익산을 알리기 위해 발 빠르게 나서겠다"며 "향후 수학여행 등 대규모 관광객 유치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