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강동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스카이스트, 전국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우승
구미강동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스카이스트, 전국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우승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5.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전국 청소년 모형항공기 드론축구대회에 이어 또 우승‧‧‧최강자 입증
구미강동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스카이스트, 전국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우승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구미시는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드론동아리 ‘스카이스트’가 2024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전국 청소년 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5일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최, 한국청소년지도사협의회와 대한드론축구협회의 주관으로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됐다.

드론축구는 5명의 선수가 한 팀이 되어 탄소 소재의 보호장구에 둘러싸인 축구공 모양의 드론을 조정하며 3m 높이의 골대에 넣어 승부를 가리는 신개념 정보통신기술 레저 스포츠다.

전국의 청소년 드론축구 동아리 16개 팀이 참가했으며, 조별 예선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팀이 결정됐다.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제15회 전국 청소년 모형항공기 드론축구대회’ 우승에 이어 연속으로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해 전국 청소년 드론 최강자임을 증명했다.

김종미 교육청소년과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를 형성하고 차세대를 주도하는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문화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