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함께 배워요! 우리 동네 ‘행복학습센터’ 개강
여수시, 함께 배워요! 우리 동네 ‘행복학습센터’ 개강
  • 정세연
  • 승인 2024.04.2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12개소에서 72개 프로그램 운영…근거리 평생학습 참여문화 조성
여수시가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근거리 평생학습 참여문화 조성을 위한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여수시가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근거리 평생학습 참여문화 조성을 위한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행복학습센터’는 4월부터 12월까지 상(4 부터 7월)·하(9 부터 12월)반기 과정으로 운영되며, 공모를 통해 지정된 마을단위 12개 센터에서 총 7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 운영 장소는 △광림마을 △죽포마을 △문수마을 △신동아파밀리에 △현대건설아파트 △로얄골드빌 △주은금호아파트 △지웰3차아파트 △쫑포몬당마을 △서희스타힐스 △지웰2차아파트 △한려아파트 등 12개소다.

상반기 운영과정은 ESG(탄소중립 시민교육), 스마트폰 활용, 공예 등 취미·교양 분야 36개 프로그램이며, 학습자 560명이 수강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올해는 ESG(탄소중립), 마을 공동체 시민교육을 신규 개설·운영을 통해 탄소중립 시대에 시민 스스로 마을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열린 학습장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8월 학습자 모집을 통해 신규 36개가 재편성, 운영된다.

한편 지난해 여수시 행복학습센터를 이용한 학습자 수는 월 평균 1,487명이며, 68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