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토평초, 꼬마 농부들의 학교 텃밭 가꾸기
제주도교육청 토평초, 꼬마 농부들의 학교 텃밭 가꾸기
  • 정세연
  • 승인 2024.04.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마 농부들의 학교 텃밭 가꾸기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제주도교육청 토평초등학교에서는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학년별로 봄철 작물을 심으며 학교 텃밭을 조성했다.

우리 학교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구학교로 생태전환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화를 통해 ‘더불어 삶’ 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텃밭 가꾸기 활동은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채소 섭취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학교 화단을 이용한 텃밭을 조성했고, 학급별로 학생들이 1학기 동안 가꾸고 싶은 작물을 선택했다. 학생들은 방울토마토, 고추, 옥수수 등의 모종을 정성껏 심고, 팻말도 직접 꾸며서 꽂아 주며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텃밭 가꾸기 활동은 서귀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도움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텃밭 작물을 심기 전 환경보호를 위한 쓰레기 분리수거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우리가 기르거나 우리 땅에서 나는 작물을 수확하여 먹는 것이 생활 속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하나의 방법임을 알게 됐다.

토평초 관계자는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채소가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며 학교 주변의 생태환경에 관심을 갖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