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유치 집중 지원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유치 집중 지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4.04.18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피지기 투자유치 지원사업’ 통해 투자유치 및 역량 강화 지원
(포스터) 지피지기 투자유치 지원사업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투자자 매칭 및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인천TP는 ‘지피지기 투자유치 지원사업’을 통해 7년 이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이미 투자유치 역량을 보유한 기업은 현재 조성된 ▲인천창업펀드 ▲인천빅웨이브펀드 등 18개 펀드와 적극적으로 매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피지기 투자유치 지원사업’은 창업 7년 이내 인천기업을 50개 안팎으로 모집해 ▲기업진단 ▲컨설팅 ▲투자유치 검토 ▲투자자 피드백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기업 중 투자유치 역량이 있는 기업은 기업진단 후 바로 투자유치 검토로 이어지고, 투자유치 역량 강화가 필요한 기업은 ▲맞춤형 컨설팅 ▲IR 자료 기획 ▲R&D 역량강화 교육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거친 뒤 투자유치를 검토한다.

지원신청은 창업 7년 이내의 인천기업만 가능하며,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트랙1(투자유치 검토)과 트랙2(역량 강화 후 투자유치 검토)로 구분된다.

지원사업 공고문은 인천TP 누리집(it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지원신청은 비즈오케이를 통해 접수한다.

인천TP 관계자는 “투자유치 성과를 이끌기 위해 올해부터는 인천TP 조성펀드와 적극적으로 연계해 지원한다”라며,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지원과 적극적인 후속 관리도 진행되므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피지기 투자유치 지원사업’은 2017년부터 인천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23년에는 22개 사 지원을 통해 ▲투자유치 33억 원 규모 ▲정부 지원사업 선정 26억 원 규모 등의 성과를 얻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