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의 소통과 활용법 강의, 포항시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AI와의 소통과 활용법 강의, 포항시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 정세연
  • 승인 2024.04.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라이언스코리아 박동주 CMO 초청, ‘생성형 AI와의 소통 및 활용법’ 강의
3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포항시가 3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공무원 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형 AI에 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강의를 맡은 얼라이언스코리아 박동주 CMO는 30년 방송활동 경력을 가진 베테랑 강사로,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챗GPT 등 생성형 AI를 다양한 업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해 관공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강연을 펼치고 있다.

박 CMO는 AI 기술에 대한 개념 설명을 시작으로 AI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설명했으며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연함으로써 강의의 생생함을 더했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AI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업무와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함으로써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시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