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과학영농시설 개소식 성황리 개최
화순군, 과학영농시설 개소식 성황리 개최
  • 정세연
  • 승인 2024.04.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접목 고품질 농업기술 제공과 춘란산업 육성 탄력 기대
과학영농시설 개소식 성황리 개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화순군은 4월 3일 민선 8기 역점 공약 사항으로 추진한 ‘화순 춘란 재배 교육장 및 농산물안전분석센터’의 개소식이 구복규 군수를 비롯해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박관수 전남농업기술원 농촌지원과장, 농업 관련 기관 및 학습단체장, 농업인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농산물안전분석센터는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과학적 분석과 영농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총 5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능주면 만수리 348-8번지 일원에 신축하여 잔류농약분석기, 토양성분분석기 등 최첨단 정밀 분석장비 및 실험기자재 100여 종을 갖췄다.

건물은 2층 규모로 1층은 경작지 토양 정밀검정과 맞춤형 토양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검정실과 병해충 사전 발생 예측과 방제 정보를 제공하는 병해충예찰실, 2층은 출하 농산물에 대한 잔류 농약 검사와 농산물 적기 출하를 지도하는 농산물안전성분석실로 구성되어 지역 농업인에게 다양한 과학영농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순군의 신소득 작목 육성을 위한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은 총 1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능주면 만수리 556-9번지에 단동형 시설하우스 2개 동을 신축하여 산업화용 난을 품종별로 식재하고 있다.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은 우량 춘란 육종과 지역 적응 실증으로 소득화 사업 지원을 위한 증식동과 농업인 현장 교육 추진을 위한 교육동으로 구성되어 화순군이 신성장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춘란 산업화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무한경쟁 시대 소득이 높은 부유농촌 실현을 위해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과 농산물안전분석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여 우리 군 농업인의 고소득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