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 시작
경기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 시작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4.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이용지원 서비스 제공
2024~2025년 경기 문화누리카드 기획프로그램 포스터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경기문화재단이 2024~2025년 경기 문화누리카드 기획프로그램 '슈퍼맨 프로젝트'의 운영을 시작한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경기도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 분야 전문단체가 협업하여 기획한 문화누리카드 전용 프로그램이다. 자발적 카드사용이 어려운 고령층 및 장애인, 단체프로그램이 필요한 카드발급시설 등을 대상으로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 방법에 따라 총 4가지 서비스로로 운영된다. ▲공연·체험·여행 등의 콘텐츠와 함께 편의서비스(차량·식사 등)를 제공하는 ‘모셔오는 슈퍼맨’과 ▲공연·체험 등 전문 단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슈퍼맨’, ▲전화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의 문화상품 및 문화예술 체험키트를 편리하게 구매하여 배송받는 ‘문화상품 슈퍼맨’, ▲다양한 할인 공연을 예매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전용 웹페이지 ‘경기문화누리공연몰’까지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올해는 지난 3월에 참여 가맹점을 모집하여 총 80개의 프로그램과 89개의 문화상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과 상품은 안내 책자로 제작되어 경기도 전역의 행정복지센터와 카드발급 복지시설 등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프로젝트 운영 기간은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이다. 단체프로그램이 필요한 시설 및 기관의 경우 '슈퍼맨 프로젝트'를 통해 공연, 문화체험, 여행 등의 활동을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가맹점을 찾기 어렵거나 방문이 힘든 이용자는 전화결제가 가능한 문화상품과 체험키트를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다.

2024년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13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