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GS25와 함께 하는 위기가구 발굴 사업‘안녕하세요 ? 지영씨~’추진
영도구, GS25와 함께 하는 위기가구 발굴 사업‘안녕하세요 ? 지영씨~’추진
  • 정세연
  • 승인 2024.03.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와 함께 하는 위기가구 발굴 사업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3월 28일 GS리테일과의 협약을 통해 GS25와 영도구가 함께 하는 위기가구 발굴 프로젝트‘안녕하세요? 지영씨’를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주민 중 특히 청ㆍ중장년층의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지역 내 편의점 사업망을 활용한다.

QR코드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계한 상시적인 복지정보 제공과 접근성 높은 비대면 상담 및 신속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영도구에서 제안하고 올해 1월부터 사전 준비 작업을 거쳐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영도구는 사업을 총괄 진행하며 위기가구 발굴 관련 홍보물을 기획ㆍ제작하여 대상자에 대한 상담 및 복지서비스 제공을 담당하고, GS리테일은 영도구 내 GS25편의점에 대한 홍보물 배분, 비치, 현장 관리 등을 수행한다.

특히 이번 민·관 협력사업은 GS리테일이 주체적인 역할을 맡아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지역사회를 위한 의미있는 사업을 영도구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주민을 위한 협력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영도구 관계자는 “함께 해주신 GS리테일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위기가구 발굴 채널 확보를 통해 지역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보다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