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유아교육원,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연수 운영
강원도교육청 유아교육원,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연수 운영
  • 정세연
  • 승인 2024.03.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와, 유치원은 처음이지? 두근두근 설레는 첫 교직 생활”
강원도교육청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누리봄에서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직무연수(영서권)’를 운영한다.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직무연수(영동권)은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한국교과서협회 양양솔향기언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의 수업역량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교육 현장 적응력을 높여 교직에 대한 자긍심과 교직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어서와, 유치원은 처음이지? 두근두근 설레는 첫 교직 생활’을 주제로 운영된다.

배움 중심의 학교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나와 우리의 성장, 학습공동체 실천 이야기’뿐만 아니라, 신규교사의 교직 적응 지원 및 역량 함양을 위한 △행복하고 탁월한 교사 되기 △선배 교사가 알려주는 학급 운영 꿀팁 △핵심 콕! 소통 콕! 슬기로운 학부모 소통 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마음을 토닥 토닥! 문화예술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이현숙 원장은 “교육 현장 적응을 위해 신규교사에게 필요한 역량 가치를 중점적으로 담은 연수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신규교사가 연수를 통해 수업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