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감정카드 활용 연수 실시
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감정카드 활용 연수 실시
  • 정세연
  • 승인 2024.03.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감정카드 활용 연수 실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3월 16일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감정카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감정카드 활용 임상 시연과 연습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상담 경험을 확장하고 학생들과 원활하게 라포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연수 운영을 위해 스트레스를 즐겁게 해소하는 상담 도구를 제작하는 스트레스컴퍼니 협력 강사를 초빙했다.

스트레스컴퍼니 파트너 이소정 강사는 “감정은 ‘나’라는 존재의 핵심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감정카드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며 학생들과 라포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오늘 연수가 학생들과의 상담 장면에서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감정카드 활용 임상 시연을 통해 최근 느꼈던 감정과 그 이유를 성찰하며 자신을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 감정카드 활용법은 감정 인식과 표현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도 자신을 발견하고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감정이 발현된 사건을 나누며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는 과정에서 학생과 라포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주교육지원청 한관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학생 간 신뢰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학생들이 심리·정서적 회복을 통해 건강한 자아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