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알찬 수산정보가 카드 뉴스로 한눈에 쏙쏙!!
경남도, 알찬 수산정보가 카드 뉴스로 한눈에 쏙쏙!!
  • 정세연
  • 승인 2024.03.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 높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 소통 채널 다양화
경남도, 알찬 수산정보가 카드 뉴스로 한눈에 쏙쏙!!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상남도는 지난 2월부터 매월 해양수산정책 홍보용 카드뉴스를 제작·배포하여 수산·어업인들에게 주요 정책과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고 빠르게 알리고 있다.

카드뉴스는 해양수산사업, 각종행사, 달라지는 시책, 공모사업 일정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는데, 지난 호에는 양식 및 수산식품, 어업지원, 수산물안전, 해상교통, 섬주민 지원 등 정보를 다채로운 컨텐츠를 구성해 전달했다.

남해에 거주하는 강명완(42세, 어선어업) 씨는 “평소 수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가 부족했는데,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알 수 있어 어업경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 면서 “앞으로도 IT취약 계층 어업인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통채널이 많이 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송진영 수산정책과장은 “기존의 딱딱하고 형식적인 홍보에서 탈피하여 매월 간결하고 명료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어업인들에게 실제적인 정책 체감도는 높여나가겠다” 면서, “향후에도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의 수시 제공을 통해 수산·어업인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드뉴스는 수산정책과 직원이 직접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부대예산없이 제작하고 있어 다른 기관(부서)에서도 벤치마킹을 요청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