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안전한 안심도시 창원, 시민은 우리가 지킨다
시민이 안전한 안심도시 창원, 시민은 우리가 지킨다
  • 정세연
  • 승인 2024.03.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안전총괄담당관 전 직원 안전체험교육 실시
28일, 창원시민안전체험관에서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안전총괄담당관실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창원특례시는 28일 창원시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정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안전총괄담당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지역 축제·행사시 각종 안전사고 발생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 중요성이 대두되어 유사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안전사고로부터 생명을 지키기 위한 화재대피·화재진압 교육, 피난기구 체험 등 화재・생활안전교육과 위급상황 발생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각종 교통사고에 대비하는 자동차전복 체험 등 응급처치・교통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장승진 창원시 안전총괄담당관은 “이번 안전체험교육으로 공직자 스스로가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각종 위기상황시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고 시민이 안전한 안심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각종 위험상황을 실제처럼 체험함으로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시설로서 2022년에 개관했다.

2022년 18,417명, 2023년 20,254명의 체험객이 방문하는 등 매년 체험을 위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창원과학체험관 내에 위치한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7개 테마, 23개 전시·체험시설로 이루어져 있으며,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통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